사업현황
- 회사소개
- 사업현황
사업분야
비철금속분야
풍산은 동 및 동합금 판ㆍ대, 봉ㆍ롯드, 동가공품(소전, 동지붕재) 등 비철금속제품을 생산하여 국내 수요를 충족시키는 한편, 수출의 절대량을 담당하고 있으며, 美-中-東南亞 환태평양벨트를 잇는 해외생산기지 구축으로 생산과 판매의 국제화를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설비의 고도화와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늘려 박판, 박관, 바이메탈 소전 등 고부가가치 동제품의 판매 비중을 확대하고 있으며, 제품의 고품질화와 수출시장 확대를 목적으로 해외 유수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편 미래의 첨단사업에 적합한 각종 신소재의 개발과 신규 수요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6시그마 품질운동 추진과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ERP)을 도입하는 등 첨단소재산업을 기반으로 한 세계 최고의 전문기업을 실현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동 및 동합금 판ㆍ대, 봉ㆍ롯드 / 리드프레임재 / 소전, 기념주화용 귀금속 소전 / 동지붕재 / 티타늄관
방위산업분야
풍산은 70년대초 방위산업에 선도적으로 참여해 탄약의 대량생산과 국산화를 통한 자주국방 및 군 전력향상에 크게 공헌했으며, 군용탄과 별도로 수렵 및 경기용 스포츠탄을 개발, 『PMC』라는 독자 브랜드로 전량 수출하는 등 스포츠탄 분야에서도 위상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형 독자모델과 첨단지능 탄약의 개발에도 많은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이들 신형 개발탄을 중심으로 기술집약적인 고부가가치 생산체제로 전환하고 탄약 및 반제품의 수출확대를 통해 세계적인 첨단탄약 전문기업으로 부상해 나가고 있습니다.
군용탄약(소구경탄약, 대공 및 중대구경 포탄) / 각종 스포츠탄 / 추진화약 / 탄약 부분품
정밀산업분야
풍산은 비철금속분야에서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반도체 및 전자부품용 동합금 신소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80년대초 PMC102 개발을 시작으로 PMC102M, PMC26과 PMC90, C194 등 다수의 반도체 리드프레임 및 전기전자 커넥터용 소재를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국내외에 공급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풍산은 신관 및 센서분야에 진출하기 위해 2004년 협진정밀공업(주)(현 풍산FNS)를 인수하고 초정밀 가공기술을 바탕으로 첨단 탄약체계와 항공우주분야에서도 새로운 도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전기전자용 컨넥터부품 / 다층동판 / 정밀금형 / 금속관련 기계장비 / 신관 및 센서류